애플 뮤직 퍼널
AARRR 단계 | 세부 단계 | 해당 사례 |
Acquisition(획득) | 신규 고객 유입 | - SNS 광고 및 아이폰 사용자 내 광고 - 아이폰 구입 후 3개월 또는 6개월 무료 이용 가능 - 국내노래가 아닌 해외 팝송을 더 많이 듣는 경우 |
Activation(활성화) | 주요 기능 | - 무손실 음원 지원 - 추천 알고리즘 지원 - 3개월 또는 6개월 무료 스트리밍 가능 - 가사 지원 - 노래 부르기 지원(보컬 음량 조절로 노래를 따라부르기 가능) - 다양한 라디오 지원 |
Retention(유지) | 사용자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 추천 | - 나만을 위한 추천(많이 들었던 곳, 쉴때 듣는 음악 등) 플레이리스트 제공 |
사용 편의성 | - 라디오를 통한 다양한 장르, 국가 노래 듣기 가능 - 노래 다운로드 가능(오프라인) - 무손실 음원 |
|
Referral(추천) | 공유 & 공동작업 기능 | - 내가 만든 플레이스트 공유 가능 - 내 플레이리스트에 다른 사람 추가해서 같이 공동으로 음원 추가 가능 |
Revenue(수익) | 구독형 서비스 |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(개인 : 8900원, 가족 : 13500원) |
콘텐츠 제휴 및 독점 | 오리지널 쇼, 콘서트, 독점 콘텐츠, 아티스트가 진행하는 생방송 및 온디맨드 라디오 스테이션 |
'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온라인 서비스를 선택해 개선할 수 있는 가설을 수립하고 실험 문서 작성 (0) | 2025.05.12 |
---|---|
디지털 마케팅 이론/개념 및 전략 및 기획 (0) | 2025.05.12 |
마케터 제안서/포폴 작성법 (1) | 2025.05.11 |
제안서 작성시 주요 개념과 프로세스 요약 정리 (1) | 2025.05.10 |
디지털 마케팅 기획 및 제안서 작성 (0) | 2025.05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