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0512 원데일리 미션
지그재그 아하모먼트 3개 이상 찾고 개선 방법 찾기
대상 서비스 : 지그재그 | 아하모먼트1 | 아하모먼트2 | 아하모먼트3 | |
아하모먼트 | 근거 | 사용자 기준 스타일 맞춤 추천 기능 사용 시 | 여러 쇼핑몰의 상품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을 때 | 주문한 상품의 배송 현황이 실시간으로 확인될 때 |
현재의 고객 경험 | 원하는 취향인 옷을 검색하지 않고 바로 보기 가능 ->쇼핑시간 단축, 만족도 증가 |
장바구니 합산결제 기능으로 쇼핑 편의성 상승 | 배송 진행 상황을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 | |
타사와의 비교 | 에이블리도 비슷한 기능이 있으나 품목이나 브랜드로 따졌을때 지그재그에 입점된 가게가 더 많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하게 제공 가능 | 29CM: 쇼핑몰마다 개별 결제 필요 | 브랜디: 배송 알림은 문자 위주. 앱 내 확인 어려움 | |
개선 방법 도출 | CRM/광고 | 추천 알고리즘 기반 사용자 세그먼트별 리타겟팅 광고 | 장바구니 미결제 사용자에게 알림 또는 쿠폰 제공 | 배송완료 시 재구매 유도 알림 또는 리뷰 요청 |
UX/UI 변경 | 메인 홈에 있기 때문에 눈에 안들어오는 경향 있음 -> 카테고리로 따로 빼거나 좀 더 눈에 띄게 UXUI 개선하면 좋을 것 같음 |
받을 수 있는 쿠폰 배너를 좀 더 큰 화면으로 제공 | 배송 현황을 마이페이지-> 주문/배송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이 아닌 마이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도록 변경 | |
기타 | 분기별(3개월) 또는 계절별로 어떤 취향의 옷을 구매했는지 리포트 기능 도입 | 합산하여 결제 가능하지만 각 마켓 별로 몇 만원 이상 넘기지 못하면 각 각 배송비 붙음 -> 배송비도 합산한 가격으로 안 낼 수 있도록 도입 |
멤버십 등급이 높아질수록 더 나은 혜택 및 적립 기준 강화 |
'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MART를 이용한 프로모션 목표 세팅 (4) | 2025.05.14 |
---|---|
마케팅 전략 및 기획 / 프로모션 및 컨텐츠 기획 (2) | 2025.05.14 |
디지털 마케팅 이론/개념 및 전략 및 기획 (0) | 2025.05.12 |
애플 뮤직의 고객 행동 퍼널 그려보기 (1) | 2025.05.11 |
마케터 제안서/포폴 작성법 (1) | 2025.05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