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0514 데일리원미션
[실습 예제]
회사명 : 실버스타일
사업 내용 : 50-60대 중장년층을 위한 패션 앱을 운영하는 스타트업
문제/과제
경쟁사 대비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, 시니어 고객층이 우리 앱을 잘 모름
안정적인 매출을 위해서는 단골 고객(팬층) 확보가 필수적
제한된 마케팅 예산으로 단기 매출 향상과 장기적인 브랜드 팬덤 형성을 동시에 달성해야 함
[과제]
3개월 내 첫 구매 전환율 10% 달성, 6개월 내 매출 5천만원 달성
구분 | 목표 설명 |
S(Specific) | - 구체성 : 시니어(50-60대) 고객을 중심으로 6개월 내 매출 5천만원 달성한다" - 어떤 경로로? : SNS마케팅, 검색광고, CRM, 인플루언서 제휴 |
M(Measurable) | - 측정 가능성 : 신규가입자 및 기존 고객 구매 퍼널 주별/월별 체크 및 SNS 마케팅 A/B 테스트를 통해 고효율 소재 발굴 뒤 CRM 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후 주별/월별로 추적 - 달마다 프로모션(1+1이나 할인)이벤트 열어 매출 올리기 |
A(Achievable) | - 달성 가능성 : 제한된 마케팅 예산이긴 하나 A/B 테스트를 통해 고효율 소재를 발견하고 달마다 프로모션 이벤트를 기획한다면 6개월 내 매출 5천만원 달성 가능하다고 봄 |
R(Relevant) | -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단골 고객 확보가 스타트업 성장 전략과 직접적으로 연결됨 |
T(Time-Bound) | - 6개월 내 달성 목표로 초반 3개월은 달마다 중간 점검 후 괜찮다면 3개월 뒤 확인 그렇지 않다면 전략 조정 |
'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온드 미디어 운영 (5) | 2025.05.16 |
---|---|
마케팅 프로모션/컨텐츠 기획 (2) | 2025.05.15 |
마케팅 전략 및 기획 / 프로모션 및 컨텐츠 기획 (2) | 2025.05.14 |
지그재그 아하모먼트를 3개 이상 찾아 보고 개선 방법 찾기 (0) | 2025.05.12 |
디지털 마케팅 이론/개념 및 전략 및 기획 (0) | 2025.05.12 |